250807
#이열
이열
지금 쿠짱과 메이브만으로도 도파민 폭발인데 쿠짱의 선생님까지 나온 거 보고 그냥 기절함… 이렇게까지 아는 얼굴들이 정모하면 명절이나 다름없죠. 그리고 명절특선은 대체로 재미가 없기 힘들다. 오로지 명절 한탕만을 노리고 만들기 때문이다. 명절특선이 재미가 없으면 문제가 있는거임. 하지만 런던은 왜 그랬을까…
문득 5장은 이동을 많이 하고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맵 보니까 진짜 이동을 많이 했다;;; 3장, 4장도 보고 왔는데 3장 맵 10개, 4장 맵 8개임. 적고 보니까 4장이 왜 이렇게 재미 없었나 답이 나오는구나… 이렇게까지…. 안움직였다고……….?
기어이 또 나와버린 4장 붐따 발언
5장 후기에서 4장 얘기를 계속하는 것도 웃기긴 한데… 4장이 너무 신기할 정도로 재미가 없었어서 그런 것 같다. 일단 5장 후반인 것 같은데 생각하는 걸론… 4장 인물이 스토리 내 역할이 굉장히 모호한 게 큰 것 같다. 그리고 원전이 있는 캐릭터들이니까 원전 내용+해당 스토리에 적용된 캐릭터에 특성을 같이 보여줘야하는데 전반적으로 원전의 특징만 보여주고 갈 길 가버려서 진짜 기억에 남는 게 없는 것 같다.
그리고 스토리 주제부나 캐릭터 통일감이 진짜 약한 것도… 문제 되는듯. 서장은 재미 없으면 상업작으로선 진짜 큰일난거고, 1장 : 누군가는 실패했다고 말할 수 있는 나의 과거나 미래 모습, 2장 : 건국신화에 가까운 진영대립, 3장 : 자유와 모험의 신비 이런 식으로 뭔가 주요 키워드 생각 나는 게 있는 편인데 4장은 진짜… 생각 나는 게 없다. 이건 진짜 본 사람의 평이 궁금한데 과연… 요즘 알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.
묘한 기시감을 느꼈는데 4장은 좀 파판14 홍련 같다. 안보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운 부분이 있는 건 맞는데 볼 필요 없다고 하기엔 중요 설정이 나와서… 스킵 강추는 못하는 부분… 라이브 서비스 게임에 장편 구성을 띄고 있는 스토리의 특정 챕터라는 건 항상 이런 딜레마에 빠지게 되는 것 같다.
짓시에서 멀린의 여자 문제 같은 얘기를 한참 하고 있었는데 여기서도 멀린이 나와버렸다. 그리고 멀린 동물 모에화 같이 생긴 포우가 터진 건지 뭘 한건지 하여튼 반짝이더니 멀린이 된 걸 보면 정말 포우가 멀린… 은 아니겠지. 솔직히 아니었으면 좋겠다. 동물은 동물일 때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. 그리고 이 녀석 아무리 봐도 로마니랑 캐릭터성이 너무 많이 겹친다. 분명 둘이 만나면 둘 중 하나는 죽는다 봐야한다.
근데 마슈가 죽을 뻔 했을 때 나타났는데 마슈가 죽는 게 별의 운명 어쩌고 수준의 큰일인가…? 마슈 죽으면 마스터 혼자 레이시프트 해서 현지에서 서번트 조달하고 특이점 수복하고 헤어지고 칼데아에서 울고 또 레이시프트 하고 현지에서 서번트 조달하고 특이점 수복하고 칼데아에서 울고 이럴 거 생각하면 확실히 큰일은 큰일이다.
그리고 마슈는 아직 진명도 안밝혀졌(지만 사실상 원탁의 기사 중 한명)다. 벌써 죽으면 곤란하며 더 중요할 때 죽여야하니까 나온 거겠지… 이게 작품 외적이나 내적이나… 이런 이유인 거 생각하면 정말 서번트는 도구구나.
근데 포우 이름이 캐스팔루그라는데 너무 거창한 거 아니며 캐스팔루그에서 어떻게 포우가 된거지? 정말 울음소리 하나 때문에??? 하지만 충분한 이유다.
쿠 훌린 얼터 : 정말 마지막 순간까지 발악을 하는군. 이러니까 창잡이가 죽었다는 말은 믿을 수가 없어.
자신있게 말한다. 5장의 가장 웃기는 대사. 근데 쿠얼 스프라이트는 왜 이렇게 생긴거지… 포트레이트는 갈색 피부인데…
250808
페그오는 적 기체가 나중에 유저 기체가 되는 구조니까 메인이나 이벤스가 성능 시연소라고 생각하는데 쿠얼은 정말 5장 막 나왔을 때 상대하기 빡쌨겠다… 버서커라 무상성 죽창 날리는데 지는 안죽음… 지금도 서폿이 120렙 보구 5렙 이런 경우가 적잖으니까 쉽게 넘기는 거지 낭만 게이머들은 지금도 꽤 피 볼 수도…
근데 이거 마신주 디자인이 나름 각 장 마다 다른 이미지로 나오는 거 보면 신기하네요… 난 대충 다 똑같은 거 하나 만들어서 돌려쓸 줄 알았는데…
5장 재밌었다. 대립 구조인데 이유들이 명확해서 알기 쉬운만큼 보기도 편했음. 6장은 말 적기 시작하면 너무 길어질 것 같으니까 포스트 옮김. 어째 5장 얘기보다 4장 험한 말을 더 많이 한 것 같은데….
답글 남기기